글로벌 트렌드 코로나 속 새로운 만남 방법으로 데이팅앱 부상 데일리팝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우리의 선입견은 종종 어떤 사람에 대한 또는 그 사람에게 반하는 특정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 그 사람이 우리 안의 선입견을 “활성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로 대면 만남 대신 주요 데이팅앱들은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영상 채팅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추가했다. 대면 사회활동으로 돌아가면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의 문제가 일절 바뀌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안타깝게도 데이팅 사이트는 연애 상대를 찾는 데 주된 역할을 할 것이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이 필자에게 “온라인 데이팅 외에는 데이트를 할 방식이 없다”라며 하소연했다. 이는 일상 속 모든 과정처럼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인간으로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문제이다.


비슷한 데이트앱이 남성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은데 반해, 남녀 성비가 4대 3으로 비슷한 점이 특징이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에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데이팅앱 사용자 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fifty five.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중에서 데이팅앱 또는 친구 사귀기앱이 11개를 차지하고 있다.


싱글타운은 ‘싱글타운 가족오락관’, ‘싱글타운 매력 자랑’, ‘그룹 블라인드 소개팅’ 등 싱글타운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용자 당 일 평균 이용시간이 80분을 기록하고 있다. 개방적인 뉴욕이지만 여전히 데이팅 앱에 대한 안 좋은 시각은 남아있다. 쉽고 얕은 인간관계를 야기한다는 말도 있고, 원나이트를 위한 수단일 뿐이라는 평가도 있다.


그중 ‘커피미츠베이글’은 동양 사람이 애용하는 걸로 유명하다. 커피미츠베이글의 크리에이터들은 놀랍게도 세 명의 한국인 자매다. 2012년에 개시된 커피미츠베이글은 이미 백인과 흑인 위주로 알고리즘이 구축된 타 앱들과 달리, 크리에이터가 아시아인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많은 동양인이 몰려들었고 비교적 인종 간에 공평한 알고리즘이 형성됐다.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강다운은 지난해 6월 웹 사이트 ‘비즈니스 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자신도 데이팅 앱에서 파트너를 만났다고 밝혔다.


틴더의 상품을 유료로 결제하는 회원 수도 2019년 상반기 기준 520만 명 이상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메타랩스의 자회사인 넥스트매치의 데이팅앱 ‘아만다’가 한국판 틴더를 표방하고 있으며, 또 그에 맞는 회원 수를 보유한 상황이다.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소셜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온라인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 ‘콘카츠(婚活・연인이나 결혼상대를 물색하는 일)’를 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소셜데이팅 앱의 이용자 수는 올해 하절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호주의 한 연구팀이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선택하는 남성과 여성의 선호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꼭 데이트를 위한 만남이 아닌 취향에 맞는 친구를 찾기 위한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미국 CNN, CNBC의 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 데이팅 서비스는 18세 이상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고 페이스북 계정에서 성과 나이만 가져오며 이 외에는 별도로 운영됩니다. 또한 데이트용 프로필은 별도로 만들 수 있으며 프로필 공개 범위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페이스북 사용 규칙을 어긴 전력이 있다면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전세계 데이팅 앱 중 1위인 틴더와 45세 이상을 위한 PoF, 무슬림과 흑인 고객 등 특성화된 고객을 위한 앱을 만드는 등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업체들은 대부분 온라인데이팅에 SNS를 적용한 전자의 경우로 매치닷컴,OKCupid,eharmony등 이다. Badoo는 멕시코에서 채팅, 즐거운 시간, 연애 및 데이트를 위한 새로운 인연을 찾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입니다. 인생을 즐길 줄 알고, 무엇이 재미있는지 아는 나라인 멕시코에서 여러분께서 새로 사귄 친구들과 즐길거리를 찾는 것은 식은 죽 먹기입니다. 멕시코시티의 세련된 레스토랑과 카페를 둘러보거나 도시의 시끌벅적한 나이트클럽을 경험해보세요.

휴게텔 cnfwkd 부산 휴게텔 부산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